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

서울 둘레길 12코스(호암산, 유아자연 배움터, 트리전망대, 삼성산성지, 호암산폭포

by balbina73 2024. 11. 11.
728x90
반응형
서울둘레길 12코스
관악산공원관문
관악산공원관문
 1. 계곡 캠핑숲 2. 관악산 호수공원3. 윤길묘 4. 삼성산 보덕사 5. 유아자연 배움터 6. 관악산 트리전망대 7. 삼성산성지 8. 호압사 9. 한우물(불영암) 10. 잣나무산림욕장 11. 호암산폭포(칼바위) 12. 호암산성 13. 호암산숲길공원
 
 

1. 계곡 캠핑숲(코스 외 즐길거리)

 

 계곡 캠핑숲은 서울둘레길 12코스에서 자연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 장소이다.

   관악산 관문 입구에서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하며, 어린이놀이터, 계곡, 장미공원등이 있다.

   넓은 숲속 공간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야외 활동에 좋으며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선사한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2. 관악산 호수공원


관악산 호수공원은 둘레길 중간에 위치한 아름다운 호수와 공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장소이다.

시원한 호숫가와 산책로가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휴식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이 찾는 인기 장소이다.

공원 주변에는 다양한 야외 식물원과 꽃밭이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호수 주변의 꽃과 단풍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국
산국

3. 윤길묘


   윤길묘는 역사적인 문화유적지로 조선시대 충신 윤길을 기리는 묘소이다.

   이곳은 관악산의 수려한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어 고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묘소 주변에는 고풍스러운 전통 정자와 기념비가 있어 둘레길의 역사적 명소로 유명하다.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방문객이 찾는 소중한 문화재이다.



4. 삼성산 보덕사


삼성산 중턱에 위치한 보덕사는 오랜 역사를 가진 사찰로,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자리하고 있다.

사찰 내부에는 다양한 불상과 탱화가 있어 불교 문화를 느끼기에 좋은 장소이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어 사찰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5. 유아자연 배움터


   유아자연 배움터는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교육 공간이다.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다양한 자연 속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숲속을 탐험하며 생태와 식물, 동물을 가까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유익하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며, 교육적 가치가 높아 학습과 체험의 장으로 추천된다.

 

 
 
 
 
 

 

6. 관악산 트리전망대


관악산 트리전망대는 관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전경은 도심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맑은 날씨에는 멀리 한강과 서울의 명소들이 보이며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이다.

특히 일출과 일몰 시간에는 붉게 물든 하늘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7. 삼성산 성지


   삼성산 성지는 삼성산에 위치한 천주교 순교자들의 기념 성지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는 많은 순례자들이 찾아와 경건한 마음으로 기도를 드리는 장소로 애용된다.

   성지 주변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자연 풍경이 아름다워 힐링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성지 내부에는 성스러운 조각상과 기도실이 있어 차분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8. 호압사

 

호압사는 둘레길의 경로 중 하나로, 깊은 산 속에 자리한 작은 사찰이다.

사찰 입구에는 오래된 돌탑과 기도 장소가 있어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호압사에서 내려다보는 산과 계곡은 주변을 둘러싼 자연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사찰 주변의 산책로는 조용한 산책과 사색에 좋으며 도심 속 힐링 장소로 추천된다.

 

 
 
 

9. 한우물(불영암)(코스 외 즐길거리)


   한우물은 불영암 사찰 근처에 위치한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온 약수터이다.

   맑고 차가운 물이 끊임없이 솟아나와 주변 주민들과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을 마시며 휴식하기에 좋은 장소로 손꼽힌다.

   약수터 주변에는 벤치와 쉼터가 있어 잠시 쉬어가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0. 잣나무 산림욕장

 

서울둘레길 12코스에 있는 잣나무 산림욕장은 울창한 잣나무 숲 속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이곳은 맑고 신선한 공기를 제공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주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으며, 나무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잣나무가 빽빽하게 자리 잡아 그늘이 많아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계절에 따라 다양한 새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자연과의 조화로운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11. 호암산 폭포(칼바위(코스 외 즐길거리))


   호암산 폭포는 호암산 중턱에 위치한 작은 폭포로, 시원한 물줄기가 아름답게 흐르는 곳이다.

   폭포 옆에 있는 칼바위는 날카로운 모양을 띠고 있어 특이한 경관을 제공한다.

   계절에 따라 물의 양이 달라지지만 항상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산 중턱에서 만나는 시원한 폭포와 바위는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12. 호암산성(코스 외 즐길거리)

 

 호암산성은 삼국시대에 건립된 옛 산성으로, 오랜 세월 동안 그 모습을 유지해왔다.

  산성은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어 서울 둘레길의 역사적 가치를 더해준다.

고풍스러운 돌담과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옛 서울의 방어시설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산성을 오르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13. 호암산 숲길 공원


   호암산 숲길 공원은 호암산을 둘러싼 숲길로 산책과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공간이다.

   편안한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모든 연령층이 편하게 걷고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숲길을 따라 다양한 나무와 야생화를 볼 수 있으며,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제공한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책 코스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기에 좋다.

 

 

https://balbina73.tistory.com/55

 

서울 관악 가볼만한 곳 추천(관악산, 삼성산, 관악산 치유센터, 서울 둘레길, 샤로수길)

서울관악 가볼만한 곳  1. 관악산 2. 삼성산 3. 관악산 치유센터 4.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박물관 5. 샤로수길 6. 천주교 삼성산 성지 7. 관악 낙성대(강감찬생터) 9. 서울둘레길 11코스(관악산) 10.

balbina73.tistory.com

https://gil.seoul.go.kr/gil/view.do?key=2407100009&sc_gilNo=12

 

서울둘레길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

gil.seoul.go.kr

 

728x90
반응형